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open
Close

Sensor and Actuator Lab.

Introduction

Entrance F/Q

동역학 및 제어 연구실에서는 어떤 연구를 하고 있습니까?

저희 연구실에서는 Control of mechatronic systems, Design of sensing/actuating systems and its application, and Analog/Digital signal processing로 크게 세 부분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상단의 Research 메뉴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험실에 들어오기 전에 학부 과정에서 어떠한 준비를 하는 게 도움이 되나요?

저희 실험실에서는 기계, 전기, 전자, 자기, 공압, 광학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하기 때문에, 학부과정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역학, 진동학, 자동제어, 전자회로, 광학 및 MCU를 이용한 프로젝트 수업 등 다양한 수업을 수강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입학 후 선배들 및 수업을 통해서 다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에 미처 수강 하지 못한 수업이 있더라도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입학 시험 및 준비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입학 시험은 영어 면접, 수학시험, 전공 면접이 있는데, 영어 면접의 경우 학교에서 요구하는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한 경우 별도의 영어 면접은 생략됩니다. 그리고 수학 시험의 경우 GRE수준 또는 고등학교 수능 수준 정도의 문제들로 제출됩니다. 전공 면접은 본인이 관심 있는 과목 또는 지원하는 연구실의 연구분야에 해당하는 과목의 기본 개념 문제들이 제시됩니다.

대학원 진학 후에는 어떤 과목들을 수강하게 되나요?

고급자동제어, 모델링, 센서 및 액츄에이터, 기하광학, 혼성 신호 처리 및 집적회로 설계, 디지털 이미지 프로세싱, 인공지능 관련 수업 등 외 본인 연구와 관련된 다양한 수업을 듣게 됩니다.

매년 연구실 TO는 몇 명 정도 되나요?

석사의 경우, 평균적으로 매년 2명 정도의 신입생을 뽑고 있으나 관심 있는 지원자가 많은 경우 2명 이상의 신입생을 뽑는 경우도 있습니다. TO에 신경 쓰지 마시고 본인의 연구 분야에 맞는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인턴쉽 지원 프로그램은 어떻게 되나요?

기계공학부의 경우 개별 실험실 단위로 인턴쉽을 통해 연구실의 다양한 연구 경험 가능하니 교수님이나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면 준비사항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QUICK
MENU
GIST 대표GIST 대표 GIST PortalGIST Portal 기계공학부기계공학부 도서관도서관 증명서 발급증명서 발급